놋뱀 (민21:4-9)

서론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단순히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존재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시간표 속에서 절대 여정을 걸어가는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우리 삶에 일어나는 모든 사건과 문제들은 우연이 아닙니다. 이 모든 것이 말씀 성취와 하나님의 계획을 이루기 위해 일어나는 일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불신앙에 빠지는 이유

이스라엘 백성들이 불뱀에 물린 사건을 통해 불신앙의 원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지름길이 막혔을 때 하나님을 원망하고, 하나님이 주신 만나를 하찮게 여겼습니다. 우리도 내 뜻대로 되지 않거나 하나님의 말씀을 소홀히 여길 때 불신앙에 빠집니다. 특히 모든 것이 잘 풀릴 때 오히려 하나님을 잊고 불신앙하기 쉽습니다.

불신앙의 위험성

불신앙은 치명적이고 전염성이 강한 문제입니다. 조금 손해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 가정과 교회에 깊은 상처를 남깁니다. 가정과 교회 안에서 우리가 어떤 말을 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께서 놋뱀을 만들라고 하신 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불신앙하게 만드는 사탄의 권세를 완전히 박살내셨음을 보여주시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살아가는 길

우리는 사도들의 가르침을 받고 교제하며 기도하기를 힘써야 합니다. 평상시에도 말씀에 붙잡히고 성령에 매여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입에 꿀보다 더 달아야 하며, 어떤 문제든 강단말씀이 답이 됩니다. 모세가 광야에서 놋뱀을 든 것처럼, 우리는 항상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그분의 생명과 능력으로 충만함을 받아야 합니다.

결론

사랑하는 성도님, 예배와 말씀과 기도의 자리에 머무시기 바랍니다. 그곳이 가장 안전하고 축복된 자리입니다.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며 범사에 감사하는 삶을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모든 문제와 상황이 하나님의 완전한 계획 안에 있음을 믿고, 평안함으로 이 믿음의 여정을 걸어가시기 바랍니다.

다음 이전

POST ADS 2